
야경 촬영의 매력은 낮과 다른 표정을 짓는 아름다운 거리의 모습을 잘라내는 데 있습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어두운 중에도 복잡한 광원을 포함한 환경에서의 촬영은 어렵게 느껴지는 분도 많은 것이 아닐까요. 그래서 이 기사에서는 야경을 예쁘게 촬영하기 위한 기본적인 지식과 장면별 요령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야경 촬영에 필요한 것
아름다운 야경 사진을 촬영하려면 렌즈와 장비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여기에서는 야경 촬영에 필요한 기재와 그 선택 방법의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광각 렌즈나 망원 렌즈
야경 촬영에서는 장면에 따라 적절한 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야경의 전체를 부감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면 광각 렌즈를 추천합니다. 광각 렌즈를 사용하여 풍경의 역동적인 확대와 눈앞의 경치 전체를 포착할 수 있습니다. 한편, 비행기등의 탈것이나 건물의 디테일등, 멀리 떨어진 피사체를 촬영하는 경우는 망원 렌즈를 준비합니다.
또한 렌즈는 개방 F 값이 가능한 한 작은 것을 추천합니다. 예를 들면, 개방 F값이 F2.8이나 F4등의 작은 렌즈라면, 어두운 환경에서도 많은 빛을 받아들일 수 있어 밝은 사진을 찍기 쉬워집니다. 또, 개방에 가까운 F값으로 촬영하는 것으로, 흐림도 베끼기 쉬워집니다.
삼각
야경 촬영에서는 삼각대를 활용합시다. 야경을 날렵하게, 또 충분한 노출로 촬영하려면, 늦은 셔터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카메라를 단단히 고정할 수 있는 안정성 높은 삼각대가 있으면 유용합니다.
삼각대 선택에서는, 안정성 뿐만 아니라, 휴대성이나 가벼움·컴팩트함도 체크해 두고 싶은 포인트입니다. 이동시도 상정한 수납의 용이성 등, 촬영 현장에서의 사용성도 확인해 둡시다.
릴리스 리모트 셔터
저속 셔터에서의 촬영시에는, 셔터 버튼을 누를 때의 약간의 진동도, 흔들림의 원인이 됩니다. 릴리스나 리모트 셔터를 사용하는 것으로, 직접 카메라 본체에 닿는 일 없이 셔터를 누를 수 있습니다.
야경을 예쁘게 촬영하려면
야경 촬영에 있어서는, 먼저 노출의 조정 방법을 확인해 봅시다. 그 다음, 구도등을 바꾸면서, 찍고 싶은 이미지에 맞는 사진을 추구해 갑니다. 여기에서는, 이러한 설정의 기초 지식이나 응용 예를 소개합니다.
노출을 적절히 설정하다
야경은 밝은 광원과 어두운 부분이 혼재되어 있어 적절한 노출 설정이 어려운 것입니다. 이하에서는, 노출에 대해 기준이 되는 설정을 소개합니다。
촬영 모드
야경 촬영에서는 조리개 우선 모드나 매뉴얼 모드를 사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조리개 우선 모드에서는 F 값을 약간 줄임으로써 샤프한 빛을 묘사합니다. 한편, 자동 노출에서는 생각대로의 표현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메뉴얼 모드도 활용합시다. 특히, 자동차의 헤드라이트등의 광적을 노리는 경우나, 매직 아워 부근에서의 촬영 등,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빛을 촬영할 때에는 메뉴얼 모드가 적합합니다.
F값(조리개값)
F값을 바꾸는 것으로, 흐림 정도를 조정합니다. 예를 들어, F8에서 F11 등 어느 정도 조리개를 짜서 야경의 빛을 전체적으로 선명하게 포착할 수 있습니다.
한편, 야경을 배경으로 한 포트레이트 등, 주제와 야경을 조합해 촬영하는 경우는, 개방에 가까운 조리개값을 선택합니다. 이것에 의해, 배경 흐림의 효과로 피사체를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또, 배경의 광원을 흐림으로서 베끼는 것도 가능합니다.
셔터 스피드
야경의 빛을 충분히 흡수하기 위해 셔터 스피드는 느리게 설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삼각대를 사용하는 경우는 5초에서 10초 정도의 셔터 스피드가 기준이 될 것입니다. 이 설정을 통해 거리의 불빛을 선명하게 포착할 수 있습니다.
또, 삼각대를 사용할 수 없는 장면에서는, 소지로 촬영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경우, 손떨림을 막기 위해서 1/30초에서 1/60초 정도의 셔터 스피드가 기준이 됩니다. 단단히 버티고 손떨림을 억제합시다.
ISO 감도
야경 촬영에서는, ISO 감도를 낮게 설정하는 것으로, 가능한 한 노이즈를 억제해, 빛을 보다 클리어하고 샤프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소지 촬영시 등, 셔터 스피드를 비교적 빨리 설정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ISO 감도를 올려 대응합니다. 이 경우에는 ISO 3200 정도까지를 하나의 기준으로 삼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노출 보정
자동 노출로 야경을 촬영하면, 밝은 광원이 흰색으로 날아가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는, 노출 보정을 약간 마이너스에 더해, 낮은 노출로 촬영합시다. 특히, 일루미네이션등의 전광 장식이 많은 장면에서는, 노출을 약간 마이너스측으로 흔드는 것으로, 빛의 존재감을 두드러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이트 밸런스로 색감을 조정하다
야경 속에는 가로등과 네온, 건물 조명 등 다양한 광원이 혼재합니다. 그래서 화이트 밸런스를 조정하는 것으로, 사진의 분위기를 바꿔 봅시다.
우선 처음 방문하는 장소에서는 오토 화이트 밸런스로 촬영을 해 봅시다. 촬영에 익숙해지면 화이트 밸런스를 바꿔가며 선호하는 표현을 찾아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전구색이나 형광등색을 사용하면 푸른빛이 강조되어 도시적이고 쿨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흐린 날씨로 설정하면 가로등의 따뜻한 빛이 강조되어 보다 정서적인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 RAW로 촬영해 두면, 현상시에 보다 유연하게 화이트 밸런스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작품 만들기에는 JPEG+RAW에서의 촬영을 추천합니다.
퍼스펙티브가 살아 있는 구도를 찾다
탐론 16-30mm F2.8G2 (Model A064) 초점거리:16mm 조리개:F5.6 셔터스피드:15초 ISO감도:64
야경사진의 매력을 끌어내기 위해서는 퍼스펙티브(원근감)를 살린다는 생각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고층 빌딩의 위층이나 전망대에서의 촬영에서는, 거리의 빛이 그리는 기하학 무늬를 부감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물을 촬영할 때는 수직선의 소실점을 의식한 구도도 효과적입니다. 구체적인 예로서 고층 빌딩을 로앵글로 촬영하면, 건물의 선이 상부에서 수렴해 가는 모습이 인상적인 한 장이 됩니다. 또한 앞에 가로수나 가로등, 기념물 등을 배치하는 구도도 깊이와 스케일감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습니다.
소지품 촬영 시의 요령
야경 촬영은 삼각대 사용이 기본이지만, 삼각대를 사용할 수 없는 장소에서는 소지하고 촬영할 필요가 있습니다. 거기서, 소지 촬영의 요령도 확인해 둡시다.
우선 기본적인 자세로, 양 옆을 확실히 조여 카메라를 얼굴에 가까운 위치에 고정하는 것으로, 흔들림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호흡도 의식하고, 숨을 내쉬는 순간에 셔터 찬스를 노립니다.
또, 연사 모드를 활용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같은 구도로 3장에서 5장 정도의 연속 촬영을 실시해, 그 중에서 흔들림이 가장 적은 1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가능한 한 개방 F치가 작은 렌즈를 선택해 셔터 스피드를 느리게 설정할 수 있도록 해 둡니다. 더불어 렌즈 내 손떨림 보정 기구를 탑재한 렌즈를 사용하여 손떨림을 최대한 억제합시다.
장면별 야경 찍는 법
이상의 기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지금부터는, 대표적인 야경 씬별로, 촬영의 요령을 소개합니다.
빌딩의 야경

도시 지역의 빌딩군은 야경 촬영의 대표적인 피사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광각 렌즈, 가능하면 초광각 렌즈를 사용해, 빌딩군을 부감으로 파악하는 것으로, 거리의 스케일감을 장대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높은 곳 등 전체상을 포착할 수 있는 장소에서 촬영합시다.
지상에서의 촬영에서는 로앵글을 활용하여 빌딩의 높이를 강조하는 구도가 인상적입니다. 유리로 된 빌딩에서는 주위에서 오는 반사광도 함께 복사해 보도록 합시다.
또한 일몰 후나 일출 전 등의 매직 아워를 노리면 더욱 풍부한 표현이 가능합니다. 주황색의 따뜻한 하늘과 건물의 날렵한 불빛이 아름다운 대비가 됩니다.
공장의 야경
공장 야경도 독특한 아름다움을 가진 피사체입니다. 파이프라인과 거대한 탱크, 굴뚝 연기 등 조명에 의해 강조된 환상적이고 SF 같은 아름다움이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촬영시는, 이러한 특징적인 라인이나 구조물을 화면내에서 밸런스 좋게 배치하는 것을 의식합니다. 삼분할 구도 등 균형 잡힌 구도를 이미지화하면서 촬영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15초에서 30초 정도의 장시간 노광을 사용하는 것으로, 증기나 연기의 흐름을 흰 반투명의 띠처럼 표현할 수 있습니다.
밤의 포트레이트

탐론 20-40mm F2.8 (Model A062) 초점거리:21mm 조리개:F2.8 셔터스피드:1/40초 ISO 감도:2000
야경을 배경으로 한 포트레이트 촬영에서는, 개방에 가까운 조리개 값을 사용하는 것으로, 배경의 야경을 아름답게 흐리게 해, 인물을 인상적으로 떠오르게 하면 아름다운 사진이 됩니다.
그러나 야경을 배경으로 하면 인물이 어두워지기 쉽습니다. 만약 표정을 확실히 파악하고 싶은 경우는 스트로보 등 보조광도 이용합시다. 또한 망원 렌즈를 사용하여 압축 효과를 활용한 포트레이트도 추천합니다.
야경과 비행기
밤 공항에서는 비행기의 이착륙과 거리의 불빛을 조합한 아름다운 야경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망원렌즈나 초망원렌즈를 사용하여 전망대에서 이착륙하는 비행기와 배경의 야경을 동시에 포착할 수 있는 앵글을 찾아보세요。
또한 망원 렌즈의 압축 효과를 활용하여 바로 앞 비행기와 원경 거리의 불빛이 가까이에 느껴지는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비행기가 날아오르는 현장감과 스케일감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광조를 만들다

탐론 90mm F2.8 MACRO (Model F072) 초점거리: 90mm 조리개: F16 셔터 스피드: 5초 ISO 감도:400
야경 사진에서는, 광원으로부터 방사상으로 퍼지는 빛의 조도 인상적인 빛의 표현이 됩니다. 광조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F11에서 F16 정도를 기준으로 조리개를 조이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쥐어짜는 것으로 빛이 회절하여 별 모양의 광망으로 표현됩니다。
특히 가로등이나 건물의 조명 등 점광원이 화면 내에 있는 경우에는 광조를 만들기 쉬울 것입니다. 또, 일루미네이션등에서는, 크로스 필터를 사용하는 것으로, 찬란한 빛을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빛망울을 만들다

탐론 28-75mm F2.8G2 (Model A063) 초점거리:28mm 조리개:F2.8 셔터스피드:1/125초 ISO 감도:400
야경 촬영에서는, 먼 곳의 광원을 구슬로 표현하는 것으로, 아름답고 보다 인상적인 사진으로 완성할 수 있습니다。
빛망울을 만들려면, 가능한 한 개방에 가까운 조리개 값으로 촬영합시다. 또, 초점을 맞추는 주제와 배경의 광원과의 거리를 충분히 취하도록 합니다. 주제와의 당김을 조절하면서 알맹이로 보이는 위치를 찾아보세요.
야경 촬영에 적합한 렌즈 고르는 법
마지막으로 야경 촬영에 적합한 렌즈를 선택할 때 중요한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초점 거리
전술한 바와 같이 초점거리에 따라 화각이 달라지기 때문에 촬영하고 싶은 이미지에 맞는 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리 전체를 웅장하게 파악하고 싶다면 광각 렌즈를 선택합시다. 약 24mm 이하의 초광각 렌즈를 사용하면 보다 역동적으로 풍경을 포착할 수 있습니다。
한편, 먼 곳의 관람차나 비행기, 건물의 세부 등 떨어진 피사체를 크게 촬영하고 싶다면, 망원 렌즈나 초망원 렌즈가 필요합니다. 망원 렌즈의 압축 효과를 이용하는 것으로, 원근의 빛을 겹쳐 놓은 인상적인 구도도 노릴 수 있습니다. 이상적으로는 광각과 망원 두 편을 구분하여 사용하면 다채로운 야경 표현이 가능합니다。
개방 F값
개방 F값이 F2.8등의 작은 렌즈라면, 어두운 환경에서도 밝은 사진을 찍기 쉬워지고, 소지 촬영도 쉬워집니다. 특히 포트레이트와 야경을 결합한 촬영이나 아름다운 구슬 빛망울 표현을 원하는 경우에는 개방 F값이 작은 렌즈를 사용함으로써 매력적인 빛망울을 표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게와 크기
렌즈의 무게와 크기도 체크하고 싶은 포인트입니다. 경량의 렌즈는 휴대 뿐만 아니라, 휴대 촬영에서도 사용이 편리합니다. 야경 촬영으로 멀리 나가는 경우 등에도 부피가 커지기 어렵고, 이동 시 부담이 줄어들 것입니다.
오토포커스(AF) 성능
야경 촬영에서는, 어두운 장소에서도 빠르고 정확하게 초점이 맞는지 확인해 둡시다. 야경 촬영뿐만 아니라 범용성을 고려하면 동체 추종 성능도 확인해 두고 싶은 점입니다.
손떨림 보정 기구
휴대 촬영도 고려하면 렌즈에 손떨림 보정 기구가 탑재되어 있으면 안심입니다. 특히 망원 렌즈에서는 손떨림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손떨림 보정 기구가 중요합니다. 아울러, 손떨림 보정의 효과량 등도 확인해 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야경 촬영에 추천하는 탐론 렌즈
탐론의 렌즈는 뛰어난 광학 성능과 가벼운 바디를 양립한 날렵하고 아름다운 묘사가 특징입니다. 게다가 고성능인 손떨림 보정 기구와 AF 시스템에 의해, 어두운 곳에서의 촬영으로도 안정된 촬영이 가능합니다. 1개로 폭넓은 초점거리를 커버하고 있는 렌즈는 야경 촬영의 가능성을 더욱 넓혀줍니다.
광각 줌 렌즈
16-30mm F/2.8 Di III VXD G2 (Model A064)시장에서 호평을 받은 17-28mm F/2.8 Di III RXD(Model A046)가 진화한 2세대 'G2' 모델. 줌 배율을 확대하면서도 경량 컴팩트한 설계를 유지해 고화질을 구현했습니다. 게다가 AF성능을 향상시키는 것과 동시에, 최신의 렌즈 디자인으로 업데이트해, 조작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 렌즈에 동영상·사진 촬영용의 실용적인 기능을 할당할 수 있는 TAMRON Lens Utility™에도 대응. 초대의 기동력과 실용성을 계승하면서, 광각 촬영의 가능성을 한층 더 넓힌 16-30mm F2.8 G2. 초광각만의 표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한 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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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50mm F/4 Di III VXD (Model A068)17-50mm F/4 Di III VXD (Model A068)는, 정지화면이나 동영상 촬영으로 사용 용도가 높은 초점 거리를 커버한, 초광각역 17mm부터 표준역 50mm까지를 F4 통으로 커버하는 광각 줌 렌즈입니다. 줌 전역에서 높은 묘사력을 달성하고 있어 화면 주변까지 클리어하게 그립니다. AF구동에는 정숙성, 민첩성이 뛰어난 리니어 모터 포커스 기구 VXD(Voice-coile Xtreme-torque Drive)를 채용해 고속, 고정밀 AF를 실현. 또, 이너 줌 기구의 채용에 의해, 줌시에 길이가 변화하지 않기 때문에, 정지화면 촬영 뿐만이 아니라, 짐벌 등에 탑재해도 밸런스가 잡기 쉽고, 동영상 촬영에도 최적입니다. 게다가 광각단에서 최단 촬영 거리 0.19m, 망원단에서 0.3m로 근접 촬영 능력이 높고, 피사체에 마음껏 다가갈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촬영 씬에서 개성이 풍부한 한매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기동력·편리성이 뛰어난 이 1개를 가지고 다니면, 정지화면·동영상 불문하고, 다이나믹한 풍경으로부터 스냅 촬영까지, 렌즈 교환을 하지 않고 베리에이션 풍부한 촬영이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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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0mm F/2.8 Di III-A RXD (Model B060)11-20mm F/2.8 Di III-ARXD (Model B060)는 대구경 F2.8이면서도 소형 경량과 높은 묘사력을 실현. 컴팩트한 APS-C 사이즈 미러리스 카메라 바디와의 균형도 좋아, 평소 사용하기에 최적입니다. 광각단 11 mm에서는 최단 촬영 거리 0.15 m, 최대 촬영 배율 1:4로 경이적인 근접 촬영 능력을 실현해, 퍼스펙티브가 효과가 있는 데포르메 효과를 살린 와이드 매크로 촬영이 가능. 또, AF 구동에는 정숙성이 뛰어난 스테핑 모터 유닛 RXD(Rapide Xtra-silent stepping Drive)를 탑재하고 있어 정지화면 뿐만이 아니라 동영상 촬영에도 적합합니다. 덧붙여, 옥외에서의 촬영을 고려한 간이 방적 구조나 방오 코트를 채용하는 등, 초광각 대구경 F2.8의 고화질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실용성이 높은 렌즈입니다. |
표준 줌 렌즈
20-40mm F/2.8 Di III VXD (Model A062)20-40mm F/2.8 Di III VXD (Model A062)는 휴대성을 철저하게 추구한 새로운 대구경 표준 줌 렌즈입니다. 초광각 20mm부터 시작하여 표준 영역의 40mm까지를 커버하면서, 클래스 최소, 최경량의 사이즈감. 줌 전역에서 아름다운 사진도 실현하고 있어, 정지화면 촬영 뿐만이 아니라, Vlog등의 동영상 촬영에도 활약합니다. 정숙성, 민첩성이 뛰어난 리니어 모터 포커스 기구 VXD를 채택하여 고속, 고정밀 AF를 실현. 정지화면·동영상 불문하고 부담없이 반출 촬영을 즐길 수 있는,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대구경 표준 줌 렌즈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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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75mm F/2.8 Di III VXD G2 (Model A063)28-75mm F/2.8 Di III VXD G2(Model A063)는 높은 평가를 받은 28-75mm F/2.8 Di III RXD(Model A036)에서 2세대 'G2'로 더욱 진화한 대구경 표준 줌입니다. 고화질·고해상을 실현해, AF의 고속화와 고정밀도화를 달성했습니다. 광각단에서의 최단 촬영 거리 0.18m, 최대 촬영 배율 1:2.7을 실현. 새로운 디자인을 채택하여 조작성과 질감도 향상되었습니다. 게다가 독자 개발한 전용 소프트웨어에 의해, 렌즈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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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70mm F/2.8 Di III-A VC RXD (Model B070)17-70mm F/2.8 Di III-A VC RXD (Model B070)는 APS-C 사이즈 미러리스 일안용 대구경 표준 줌 렌즈입니다. 평소 사용하기에 최적인 17-70mm(35mm판 환산:25.5-105mm 상당), 줌대비 4.1배 실현. 화면 전역에서 높은 해상 성능을 유지합니다. 또, 손떨림 보정 기구 VC의 탑재나, 조용하고 매끄러운 AF, 포커스 블리징을 억제해 쾌적한 동영상 촬영을 서포트합니다. 대구경 F2.8의 고화질을 정지화면과 동영상, 쌍방의 촬영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실용성이 높은 렌즈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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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150mm F/2-2.8 Di III VXD (Model A058)35-150mm F/2-2.8 Di III VXD (Model A058)는 광각단으로 개방 F2를 달성해, 준광각 35mm부터 망원 150mm까지, 포트레이트 촬영으로 사용 빈도가 높은 화각을 1개로 커버합니다. 대폭적인 대구경화와 고화질을 실현, 리니어 모터 포커스 기구 VXD에 의해 고속·고정밀 AF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을 채택하여 조작성과 질감도 향상되었습니다. 독자 개발한 전용 소프트웨어로 렌즈의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해졌습니다. |
망원 줌 렌즈
50-300mm F/4.5-6.3 Di III VC VXD (Model A069)50-300mm F/4.5-6.3 Di III VCVXD (Model A069)는 70-300mm 사용 시 "광각 쪽이 조금 부족하다"의 목소리에 부응하여 광각 쪽을 50mm 시작으로. 망원역 300mm까지 커버하면서도 매우 컴팩트한 사이즈를 구현했습니다. 또, 50-300mm전역에서 고화질을 달성. 정숙성, 민첩성이 뛰어난 리니어 모터 포커스 기구 VXD(Voice-coil eXtreme-torque Drive)와 손떨림 보정 기구 VC(Vibration Compensation)의 탑재로 모든 촬영을 강력하게 서포트합니다. 게다가 광각단에서는 최단 촬영 거리 0.22m, 최대 촬영 배율 1:2의 높은 근접 촬영 능력으로, 마음껏 하프 매크로의 세계를 즐길 수 있습니다. 부담없이 본격적인 촬영을 즐길 수 있는 이 만능 줌 렌즈가, 작품 만들기의 가능성을 넓힙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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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180mm F/2.8 Di III VC VXD G2 (Model A065)70-180mm F/2.8 Di III VC VXD G2 (Model A065)는,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대구경 망원 줌 「70-180mm F/2.8 Di III VXD (Model A056)」(이하 Model A056)로부터 한층 더 진화해, 제2 세대 「G2」모델로서 탄생했습니다. 본 기종에서는, 탐론의 독자적인 손떨림 보정 기구 VC(Vibration Compensation)를 새롭게 탑재. 클래스 최소·최경량*의 기동력을 유지하면서, 보다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 초대 Model A056부터 광학 설계를 일신해, 줌 전역에서 타협이 없는 고화질의 사진을 실현. 광각단의 최단 촬영 거리도 초대의 0.85m에서 0.3m로 단축하는데 성공하고 있어, 매우 짧은 최단 촬영 거리에 의한, 본 렌즈만의 독특한 사진 표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손떨림 보정 기구 탑재 풀사이즈 미러리스용 대구경 F2.8 망원 줌 렌즈로. (2023년 8월 현재. 탐론 조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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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300mm F/4.5-6.3 Di III RXD (Model A047)70-300mm F/4.5-6.3 Di III RXD (Model A047)는 망원 촬영을 보다 많은 분들이 즐기실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폭넓은 망원역을 커버하면서도 경량·컴팩트 사이즈를 실현. 특수질재를 사용하여, 색수차를 비롯한 여러 수차를 억제하여, 높은 이미지와 아름다운 흐림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AF구동에는 정숙성이 뛰어난 고속·정밀한 스테핑 모터 유닛 RXD를 탑재. 풍경이나 스포츠, 철도, 비행기 외, 포트레이트나 스냅 등, 소지하고 경쾌하게 촬영을 즐기고 싶은 씬에서도 그 힘을 발휘합니다. |
초망원 줌 렌즈
50-400mm F/4.5-6.3 Di III VC VXD (Model A067)50-400mm F/4.5-6.3 Di III VC VXD (Model A067)는 광각 단 50mm 시작으로 줌 대비 8배, 풀 사이즈 미러리스 일안 카메라 대응 초망원 줌 렌즈입니다. 50-400mm 전역에서 타협 없는 고화질을 실현하는 렌즈이면서 100-400mm 클래스 동등한 소형, 경량 사이즈 달성. 리니어 모터 포커스 기구 VXD, 손떨림 보정 기구 VC를 탑재해, 스포츠나 들새등의 촬영으로, 피사체의 움직임에 재빠르게 핀트를 맞출 수 있습니다. 근접 촬영 능력도 뛰어나, 피사체에 마음껏 가까워진 하프 매크로 촬영도 가능합니다. Model A067은 압도적인 고화질과 기동력을 겸비한 새로운 초망원 줌 렌즈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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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500mm F/5-6.7 Di III VC VXD (Model A057)150-500mm F/5-6.7 Di III VC VXD (Model A057)는, 망원측의 초점 거리 500mm를 확보하면서, 소형 촬영도 가능한 소형화를 실현. 고화질 묘사 성능은 그대로, 초망원 500mm의 세계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추종성이 뛰어난 고속, 고정밀 AF와, 손떨림 보정 기구 VC의 탑재로, 초망원 지역에서의 소지 촬영을 서포트합니다. |
고배율 줌 렌즈
28-200mm F/2.8-5.6 Di III RXD (Model A071)지금까지 탐론이 쌓아 온 고배율 줌 렌즈의 기술력이나 노하우를 쏟아 넣어, 28-200mm F/2.8-5.6 Di III RXD (Model A071)는 탄생했습니다. 고배율 줌으로서는 세계 최초가 되는 F2.8 스타트의 밝기를 확보. 광각단 28mm부터 망원단 200mm에 이르는 줌 전역에서도 높은 묘사 성능을 실현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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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300mm F/4-7.1 Di III VC VXD (Model A074)탐론 28-300mm F/4-7.1 Di III VC VXD (Model A074)는 줌 배율 10.7배로 컴팩트, 범용성이 뛰어난 소니 E마운트용 고배율 줌 렌즈입니다. 풀프레임 미러리스 일안 카메라용 고배율 줌 렌즈로서, 클래스 톱 레벨의 고화질을 자랑하며, 고속·고정밀 AF의 VXD와, 손떨림 보정 기구 VC를 탑재. 렌즈 교환 필요 없이 모든 [찍고 싶은]에 대응할 수 있는, 행동파 렌즈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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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300mm F/3.5-6.3 Di III-A VC VXD (Model B061)18-300mm F/3.5-6.3 Di III-A VC VXD (Model B061)는 줌 대비 16.6배를 실현하고, AF구동에는 정숙성·민수성이 뛰어난 리니어 모터 포커스 기구 VXD를 탑재. 특수질재를 균형 있게 배치하여 화면 중심에서 주변까지 높은 묘사 성능을 유지하고 있으며, 클래스 톱 수준의 고화질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근접 촬영 능력과 손떨림 보정 기구 VC도 탑재. 광각부터 초망원까지 고화질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실용성 높은 렌즈입니다. |
단초점 렌즈
90mm F/2.8 Di III MACRO VXD (Model F072)90mm F/2.8DiII MACRO VXD(Model F072)는, 오랫동안 '탐큐'라는 애칭으로 사랑받아 온 탐론 90mm 매크로 렌즈의 미러리스 버전입니다. 높은 해상력과 광학 성능을 자랑하며, 탐론 최초의 12개 깃털의 원형 조리개가 아름다운 뭉툭함과 광망 표현을 실현합니다. 경량,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부담없이 운반할 수 있고, 신형 창문이 달린 후드로 필터 조작도 용이합니다. 게다가 TAMRON Lens Utility™에 대응해, 고속·고정밀 AF를 탑재한 이 렌즈는, 사진과 동영상 촬영의 가능성을 한층 더 넓힙니다. 전통의 묘사력과 최신 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탐큐'의 역사를 개척하는 한 편입니다. |
<정리> 촬영 및 설정 요령을 파악하여 아름다운 야경을 촬영하자
야경 촬영에는 광각렌즈, 망원렌즈, 삼각대, 릴리스 등의 장비를 준비하여 임합시다. 촬영시에는, 노출 설정이 특히 중요합니다. 또, 장면에 따라 렌즈를 나누어 사용해, 구도를 궁리하면서 아름다운 사진을 목표로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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