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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을 아름답고 매력적으로 촬영하는 방법

 

밤하늘에 크게 빛나는 달은 유난히 아름다운 존재로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달 사진을 계기로 DSLR 카메라를 시작했다고 하는 분도 많지 않을까요. 하지만 막상 달을 촬영하다 보면 상상보다 작게 나오거나 흔들림이 발생하거나 원하는 대로의 이미지를 사진에 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한편, 적절한 렌즈를 선택해, DSLR 카메라의 설정의 요령을 누르는 것으로, 초보자분도 아름다운 달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됩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초보자도 알기 쉽게, 달을 이미지 대로 촬영하는 테크닉을 해설해 갑니다.

 

스마트폰으로도 달 촬영은 할 수 있어?

처음에 '스마트폰으로도 달은 촬영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은 해마다 향상되고 있어, 설정을 궁리하거나 전용의 앱을 사용하는 것으로, 달의 촬영에도 도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카메라는 DSLR 카메라에 비해 센서 크기가 작고 렌즈 밝기나 망원 능력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거칠게 흐릿한 사진이 되기 쉽습니다. 사진 가득 크고 달의 윤곽이나 표면까지 세밀하게 묘사하기 위해서는 DSLR 카메라와 적합한 렌즈가 필요 불가결합니다.

 

달 촬영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

달을 아름답게 촬영하려면 망원 렌즈가 필요합니다. 또, 몇 가지 가지고 있으면 좋은 아이템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달의 촬영에 도움이 되는 기재에 대해 소개합니다.

 

망원 렌즈(초망원 렌즈)

달 촬영에는 초점 거리가 긴 망원 렌즈가 필요합니다. 초점거리가 약 200에서 300mm 정도의 망원렌즈(또는 300mm 이상의 초망원렌즈)라면 달 표면이나 크레이터까지 잡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일반적인 망원 렌즈로는 화면 가득 달을 포착할 수 없기 때문에, 촬영 후에 트리밍(오려내기)의 작업이 필요하게 됩니다. 트리밍하지 않고 화면 가득 달을 찍을 경우 초점거리가 약 600mm 정도 이상인 초망원 렌즈가 필요합니다.

 

텔레콤버터

텔레 컨버터는 망원 렌즈의 초점 거리를 연장할 수 있는 액세서리입니다.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화면 가득 달을 찍기 위해서는 매우 초점거리가 긴 렌즈가 필요한데, 그러한 초망원 렌즈는 일반적으로 고가여서 쉽게 이용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망원 렌즈나 소지의 초망원 렌즈에 텔레 컨버터를 장착하는 것으로, 초점 거리를 늘려, 보다 본격적인 달의 촬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카메라와 렌즈가 텔레 컨버터와 호환되는 것은 아닙니다. 또, 텔레콤버터를 사용하면, 렌즈의 개방 F치가 커지거나 오토 포커스의 속도가 늦어지는 일이 있기 때문에, 카메라와 렌즈의 사양을 사전에 확인해, 촬영시에는 설정을 적절히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삼각대, 릴리스

달 촬영에서는 카메라의 흔들림을 최소한으로 억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달을 크게 찍는 경우나, 셔터 스피드가 느려지는 초승달의 촬영에서는, 손떨림이 생기기 쉬워집니다. 그 때문에, 삼각대를 사용하면 안정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셔터를 누를 때의 흔들림을 억제하기 위해서, 무선 릴리스나 케이블 릴리스를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만약 릴리스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는 카메라의 셀프 타이머 기능으로도 대체할 수 있습니다.

 

DSLR 카메라 본체의 설정

달을 아름답게 촬영하기 위해서는, 카메라 본체의 설정도 중요한 포인트가 됩니다. 여기에서는, 달의 촬영에 적합한 DSLR 카메라의 설정에 대해 해설합니다.

 

촬영 모드

달 촬영에서는 매뉴얼 모드를 사용합시다. 카메라가 자동으로 노출을 결정해 주는 조리개 우선 모드, 셔터 스피드 우선 모드등을 사용하면, 달이 흰 날기 쉬워져 노출의 조정이 어려워집니다.

메뉴얼 모드의 촬영에 익숙하지 않은 분에게 있어서는 어렵게 느껴질지도 모릅니다만, 이하에 소개하는 것처럼 일반적인 값은 어느 정도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것을 참고로 설정해 봅시다.

 

F값(조리개값)

일반적으로 야간의 촬영에서는 F치를 작게 합니다만, 달은 충분히 밝은 피사체이므로, 렌즈의 조리개(F치)를 개방에 가깝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어느 정도 짜낸 F치(F8에서 F11 정도)로 촬영하는 것이, 달의 윤곽이나 표면의 무늬를 보다 샤프하게 묘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짜면 셔터 스피드를 늦출 필요가 있어, 손떨림이 발생하기 쉬워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셔터 스피드

달의 촬영에서는, 셔터 스피드도 중요한 설정의 하나입니다. 육안으로는 알 수 없지만, 달은 지구에 대해 일정한 속도로 움직이고 있고, 게다가 지구도 자전하고 있기 때문에, 셔터 스피드가 너무 느리면 피사체 흔들림이 발생합니다.

기준으로서는 1/200에서 1/400초 정도의 셔터 스피드로 설정하면 좋을 것입니다. 다만, 휴대 촬영으로 손떨림이 발생하는 경우는 1/800초 정도 등, 보다 빠른 셔터 스피드로 설정합니다. 만약 삼각대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는, 셔터 스피드를 조금 느리게 설정해도 문제 없습니다.

 

ISO 감도

ISO 감도는 렌즈를 통한 빛을 디지털 카메라 본체의 센서가 포착한 빛의 양을 나타낸 수치입니다. 달의 촬영에서는, 우선 낮은 ISO 감도(ISO 100에서 200 정도)로 촬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낮은 ISO 감도로는 노이즈를 최대한 억제한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초승달 등으로 광량이 적은 경우나, 셔터 스피드를 빠르게 하고 싶은 경우는, ISO 감도를 약간 높여(ISO 400에서 800 정도)로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ISO 감도를 지나치게 높이면 세부 노이즈가 두드러질 수 있기 때문에 낮은 ISO 감도로 촬영하고 필요에 따라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달 사진을 잘 찍기 위한 요령

달을 매력적으로 촬영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요령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능숙하게 달을 촬영하기 위한 포인트를 6개 소개합니다.

 

①월령과 방향, 월의 출·월의 들어오는 시각을 체크

달이 보이는 방식은, 날마다 변화해 갑니다. 차고 부족한 상태를 나타내는 월령은 월령표 등으로 확인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달의 방향이나 고도도 계절에 따라서 변화하기 때문에, 그러한 정보를 함께 체크해 둡시다. 예를 들어 앱을 이용하면 쉽게 달의 방향과 궤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달의 움직임을 파악해 두는 것으로, 효율적으로 촬영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②촬영 포인트 체크

달의 촬영 포인트를 선택할 때는 목적에 맞게 장소를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름달을 촬영하는 것뿐이라면, 달을 가리는 것이 없는 한 장소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달은 충분히 밝기 때문에 주위의 광량이 문제가 되는 일은 적을 것입니다.

한편, 건물이나 산, 자연 풍경과 달을 조합해 촬영하는 경우는, 사전에 촬영 포인트를 사전에 답사해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제로 현지에 가거나 온라인 지도 서비스등을 활용해, 달의 위치나 주위의 환경을 확인해 두면, 당일의 부드러운 촬영으로 연결됩니다.

 

③촬영할 때는 작아 보여도 신경 쓰지 말고. 촬영 후에 트리밍을

달을 촬영할 때, 가지고 있는 망원 렌즈의 초점 거리로는 충분히 크게 파악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0mm나 300mm 망원 렌즈로는 화면 가득 달을 찍어내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한 경우의 대처로서 트리밍(오려내기)을 활용합니다. 촬영 후에, 사진 편집 소프트를 사용해 트리밍(오려냄) 하는 것으로, 달을 크게 보이도록 가공할 수 있습니다.

언뜻 보기에는 표면의 크레이터나 무늬가 제대로 묘사되어 있는지 불안할 수 있지만, 200mm에서 300mm 이상의 망원 렌즈로 적절한 설정으로 촬영하고 있으면, 어느 정도 트리밍해도 충분히 깨끗하게 찍을 수 있을 것입니다.

 

④화이트밸런스

달의 색감은 대기 상태나 달의 고도, 주위 환경 빛의 영향을 받아 그때그때 변화합니다. 만약, 좋아하는 이미지가 있는 경우는, 카메라의 화이트 밸런스 설정을 조정하는 것으로, 이상의 보이는 방법에 가깝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따뜻한 달의 색을 표현하고 싶다면 화이트 밸런스를 '흐림'이나 '그늘'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시원한 느낌의 달을 표현하고 싶다면 '주광색(형광등)'이나 '전구'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화이트 밸런스의 설정은, 촬영 후에 사진 편집 소프트로 조정할 수도 있기 때문에, 촬영시는 「오토」로 해 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⑤배경이나 구도를 궁리하다

달을 화면 가득 포착한 박력 있는 사진도 매력적이지만, 달을 다양한 배경과 조합함으로써 표현의 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높은 건물과 달을 함께 촬영하면 영화나 SF와 같은 공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달을 산과 수면과 겹침으로써 드라마틱한 인상이 될 것입니다. 나아가 달의 위치와 배경의 건물이나 풍경의 균형을 생각하여 구도를 결정함으로써 보다 인상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각도와 구도를 시도해보고 자신만의 표현을 찾아보세요。

 

장면별 달 찍는 법

달의 촬영에서는, 달의 차거나 주위의 환경에 의해서 촬영 방법이 다릅니다. 여기에서는 장면별 달을 찍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해설합니다.

 

만월을 크게 클리어하게

맑은 날씨의 밤에 분명하게 보름달이 보이는 경우는, F값을 F8에서 F10, 셔터 스피드를 1/100에서 1/400초, ISO 감도를 ISO100에서 200 정도로 설정해 봅시다.

이 설정을 기본으로서 촬영한 사진을 확인하면서 미세 조정을 실시합니다. 만약 달이 하얗게 날 경우는 노출을 낮추기 위해 셔터 스피드를 보다 빠르게 합니다. 반대로, 달이 어두워지는 경우는, 셔터 스피드를 보다 느리게 해 봅시다. 사진의 마무리를 보면서 시행착오를 반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승달이나 반달

탐론 150-500mm F5-6.7 (Model A057) 초점거리:500mm 조리개:F6.7 셔터스피드:1/20초 ISO감도:6400

 

초승달이나 반달은 보름달에 비해 광량이 부족한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그 때문에, 셔터 스피드를 약간 느리게 설정하는 편이, 아름답게 촬영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선은 1/100에서 1/400초 정도로 시작해보고, 서서히 늦게 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 F값을 약간 작게 하는 것으로, 밝기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단, 달의 윤곽을 보다 샤프하게 나타내기 위해서는 F4에서 F6 정도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ISO 감도 ISO 100에서 200 정도부터 시작해보고 어두우면 ISO 400, ISO 800 등으로 조정해봅시다.

초승달이나 반달을 촬영하는 타이밍으로 매직 아워와 블루 아워가 나오는 시간대도 추천합니다. 하늘의 아름다운 그라데이션 속에서 달이 환상적으로 떠올라 더욱 매력적인 사진으로 완성됩니다.

 

자연풍경과 건물과의 중첩

탐론 50-400mm F4.5-6.3 (Model A067) 초점거리:400mm 조리개:F7.1 셔터스피드:1/400초 ISO감도:125

 

달을 자연 풍경이나 건물과 조합해 촬영할 경우, 광각 렌즈를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광각 렌즈를 사용하면, 앞의 풍경에서 먼 곳의 달까지를 넓은 화각에 넣을 수 있습니다。

다만 달은 매우 밝기 때문에 야경이나 자연풍경과 함께 촬영하는 것은 난이도가 높습니다. 달이 하얗게 뜨거나 주위의 풍경이 어두워지기 쉬운 것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월출이나 월출의 타이밍을 노리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달이 지평선 근처에 있을 때는 달빛이 약해서 주위 자연이나 건물과의 밝기 균형을 맞추기 쉬워집니다.

 

아련한 달(달빛)

탐론 150-500mm F5-6.7 (Model A057) 초점거리 : 500mm 조리개 : F6.7 셔터 스피드 : 1초 ISO 감도:6400

 

흐린 날씨에는 아련한 달을 촬영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희미한 달은 구름을 통해 보이는 희미한 달의 모습을 말합니다. 이 환상적인 달의 모습을 촬영하려면 , 셔터 스피드를 약간 느리게 설정합니다. 1에서 1/100초 정도를 기준으로 구름의 움직임이나 밝기에 따라 조정해 봅시다.

또, F값을 약간 작게 하는 것으로, 안개가 낀 부드러운 빛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구름이 두툼한 날은 어렵지만 색다른 달의 표현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달과 별의 경치

달과 밤하늘을 동시에 촬영하기 위해서는 광각 렌즈가 적합합니다. 광각 렌즈를 사용하여 달과 주위의 밤하늘을 넓은 범위에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단, 달의 밝기가 강하기 때문에 다른 별과의 균형을 맞추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야경 촬영과 마찬가지로 달돋이나 달빛이 약한 타이밍을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달 촬영에 적합한 렌즈 선택법

 

달 촬영에서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는, 적절한 렌즈 선택이 중요합니다. 여기에서는, 달의 촬영에 적합한 렌즈를 선택할 때에, 주의해 두고 싶은 포인트를 해설합니다.

 

초점 거리

달을 크고 세밀하게 포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망원 능력을 가진 렌즈가 필요합니다.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초점거리가 약 200mm에서 300mm 정도의 망원렌즈라면 달 표면의 모양을 제대로 묘사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300mm 이상의 초망원 렌즈를 사용하면, 보다 세밀한 크레이터나 요철까지 찍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단, 초점거리가 길어질수록 손떨림이 발생하기 쉬워지기 때문에 삼각대 사용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렌즈의 무게도 증가하기 때문에 운반 및 처리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개방 F값

개방 F값이 작은 렌즈일수록 더 많은 빛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초승달이나 반달의 경우 광량이 부족하기 쉽습니다. 그런 상황에서도 개방 F값이 작은 렌즈를 사용하면 밝은 사진을 찍기 쉬워집니다. 또, 개방 F치가 작은 렌즈는, 배경을 흐린 사진을 촬영할 때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달의 촬영 이외에서도 폭넓게 활약합니다.

 

크기와 무게

망원 렌즈는 초점 거리가 길어질수록 크기도 커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크고 무거운 렌즈는 운반이나 처리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실제로 손에 들고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달의 촬영에서는, 삼각대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가볍고 컴팩트한 렌즈라면, 휴대용 촬영시에도 손떨림을 억제하기 쉬워집니다.

 

AF(오토 포커스)나 손떨림 보정 기구

달의 촬영에서는 어두운 환경하에서 초점를 맞출 필요가 있기 때문에, AF(오토 포커스)의 성능이 중요합니다. 부드럽게 초점이 맞아, 움직이는 피사체에도 초점을 잡아 주는 렌즈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 휴대 촬영을 고려한다면, 손떨림 보정 기구가 달린 렌즈를 선택하면 안심입니다. 손떨림 보정 기구는, 셔터 스피드를 늦춘 경우에도, 손떨림이 적은 사진을 촬영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달 촬영에 추천하는 탐론 렌즈

지금까지, 달의 촬영에 적합한 렌즈의 선택 방법에 대해 해설해 왔습니다. 마지막으로 달 촬영에 추천하는 탐론렌즈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탐론의 망원 렌즈, 초망원 렌즈는 고화질이면서, 경량, 컴팩트하고 사용하기 쉬운 점에 특징이 있습니다. 처음 한 편에도, 두 번째 이후에도 추천합니다.

 

광각 줌 렌즈

16-30mm F/2.8 Di III VXD G2 (Model A064)

시장에서 호평을 받은 17-28mm F/2.8 Di III RXD(Model A046)가 진화한 2세대 'G2' 모델. 줌 배율을 확대하면서도 경량 컴팩트한 설계를 유지해 고화질을 구현했습니다. 게다가 AF성능을 향상시키는 것과 동시에, 최신의 렌즈 디자인으로 업데이트해, 조작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 렌즈에 동영상·사진 촬영용의 실용적인 기능을 할당할 수 있는 TAMRON Lens Utility™에도 대응. 초대의 기동력과 실용성을 계승하면서, 광각 촬영의 가능성을 한층 더 넓힌 16-30mm F2.8 G2. 초광각만의 표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한 편입니다.

17-50mm F/4 Di III VXD (Model A068)

17-50mm F/4 Di III VXD (Model A068)는, 정지화면이나 동영상 촬영으로 사용 용도가 높은 초점 거리를 커버한, 초광각역 17mm부터 표준역 50mm까지를 F4 통으로 커버하는 광각 줌 렌즈입니다. 줌 전역에서 높은 묘사력을 달성하고 있어 화면 주변까지 클리어하게 그립니다. AF구동에는 정숙성, 민첩성이 뛰어난 리니어 모터 포커스 기구 VXD(Voice-coile Xtreme-torque Drive)를 채용해 고속, 고정밀 AF를 실현. 또, 이너 줌 기구의 채용에 의해, 줌시에 길이가 변화하지 않기 때문에, 정지화면 촬영 뿐만이 아니라, 짐벌 등에 탑재해도 밸런스가 잡기 쉽고, 동영상 촬영에도 최적입니다. 게다가 광각단에서 최단 촬영 거리 0.19m, 망원단에서 0.3m로 근접 촬영 능력이 높고, 피사체에 마음껏 다가갈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촬영 씬에서 개성이 풍부한 한매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기동력·편리성이 뛰어난 이 1개를 가지고 다니면, 정지화면·동영상 불문하고, 다이나믹한 풍경으로부터 스냅 촬영까지, 렌즈 교환을 하지 않고 베리에이션 풍부한 촬영이 가능합니다.

 

표준 줌 렌즈

20-40mm F/2.8 Di III VXD (Model A062)

20-40mm F/2.8 Di III VXD (Model A062)는 휴대성을 철저하게 추구한 새로운 대구경 표준 줌 렌즈입니다. 초광각 20mm부터 시작하여 표준 영역의 40mm까지를 커버하면서, 클래스 최소, 최경량의 사이즈감. 줌 전역에서 아름다운 사진도 실현하고 있어, 정지화면 촬영 뿐만이 아니라, Vlog등의 동영상 촬영에도 활약합니다. 정숙성, 민첩성이 뛰어난 리니어 모터 포커스 기구 VXD를 채택하여 고속, 고정밀 AF를 실현. 정지화면·동영상 불문하고 부담없이 반출 촬영을 즐길 수 있는,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대구경 표준 줌 렌즈입니다.

28-75mm F/2.8 Di III VXD G2 (Model A063)

28-75mm F/2.8 Di III VXD G2(Model A063)는 높은 평가를 받은 28-75mm F/2.8 Di III RXD(Model A036)에서 2세대 'G2'로 더욱 진화한 대구경 표준 줌입니다. 고화질·고해상을 실현해, AF의 고속화와 고정밀도화를 달성했습니다. 광각단에서의 최단 촬영 거리 0.18m, 최대 촬영 배율 1:2.7을 실현. 새로운 디자인을 채택하여 조작성과 질감도 향상되었습니다. 게다가 독자 개발한 전용 소프트웨어에 의해, 렌즈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17-70mm F/2.8 Di III-A VC RXD (Model B070)

17-70mm F/2.8 Di III-A VC RXD (Model B070)는 APS-C 사이즈 미러리스 일안용 대구경 표준 줌 렌즈입니다. 평소 사용하기에 최적인 17-70mm(35mm판 환산:25.5-105mm 상당), 줌대비 4.1배 실현. 화면 전역에서 높은 해상 성능을 유지합니다. 또, 손떨림 보정 기구 VC의 탑재나, 조용하고 매끄러운 AF, 포커스 블리징을 억제해 쾌적한 동영상 촬영을 서포트합니다. 대구경 F2.8의 고화질을 정지화면과 동영상, 쌍방의 촬영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실용성이 높은 렌즈입니다.

35-150mm F/2-2.8 Di III VXD (Model A058)

35-150mm F/2-2.8 Di III VXD (Model A058)는 광각단으로 개방 F2를 달성해, 준광각 35mm부터 망원 150mm까지, 포트레이트 촬영으로 사용 빈도가 높은 화각을 1개로 커버합니다. 대폭적인 대구경화와 고화질을 실현, 리니어 모터 포커스 기구 VXD에 의해 고속·고정밀 AF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을 채택하여 조작성과 질감도 향상되었습니다. 독자 개발한 전용 소프트웨어로 렌즈의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해졌습니다.

 

망원 줌 렌즈·초망원 줌 렌즈

50-400mm F/4.5-6.3 Di III VC VXD (Model A067)

50-400mm F/4.5-6.3 Di III VC VXD (Model A067)는 광각 단 50mm 시작으로 줌 대비 8배, 풀 사이즈 미러리스 DSLR 카메라 대응 초망원 줌 렌즈입니다. 50-400mm 전역에서 타협 없는 고화질을 실현하는 렌즈이면서 100-400mm 클래스 동등한 소형, 경량 사이즈 달성. 리니어 모터 포커스 기구 VXD, 손떨림 보정 기구 VC를 탑재해, 스포츠나 들새등의 촬영으로, 피사체의 움직임에 재빠르게 초점를 맞출 수 있습니다. 근접 촬영 능력도 뛰어나, 피사체에 마음껏 가까워진 하프 매크로 촬영도 가능합니다. Model A067은 압도적인 고화질과 기동력을 겸비한 새로운 초망원 줌 렌즈입니다.

70-300mm F/4.5-6.3 Di III RXD (Model A047)

70-300mm F/4.5-6.3 Di III RXD (Model A047)는 망원 촬영을 보다 많은 분들이 즐기실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폭넓은 망원역을 커버하면서도 경량·컴팩트 사이즈를 실현. 특수질재를 사용하여, 색수차를 비롯한 여러 수차를 억제하여, 높은 이미지와 아름다운 흐림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AF구동에는 정숙성이 뛰어난 고속·정밀한 스테핑 모터 유닛 RXD를 탑재. 풍경이나 스포츠, 철도, 비행기 외, 포트레이트나 스냅 등, 소지하고 경쾌하게 촬영을 즐기고 싶은 씬에서도 그 힘을 발휘합니다.

150-500mm F/5-6.7 Di III VC VXD (Model A057)

150-500mm F/5-6.7 Di III VC VXD (Model A057)는, 망원측의 초점 거리 500mm를 확보하면서, 소형 촬영도 가능한 소형화를 실현. 고화질 묘사 성능은 그대로, 초망원 500mm의 세계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추종성이 뛰어난 고속, 고정밀 AF와, 손떨림 보정 기구 VC의 탑재로, 초망원 지역에서의 소지 촬영을 서포트합니다.

 

고배율 줌 렌즈

18-300mm F/3.5-6.3 Di III-A VC VXD (Model B061)

18-300mm F/3.5-6.3 Di III-A VC VXD (Model B061)는 줌 대비 16.6배를 실현하고, AF구동에는 정숙성·민수성이 뛰어난 리니어 모터 포커스 기구 VXD를 탑재. 특수질재를 균형 있게 배치하여 화면 중심에서 주변까지 높은 묘사 성능을 유지하고 있으며, 클래스 톱 수준의 고화질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근접 촬영 능력과 손떨림 보정 기구 VC도 탑재. 광각부터 초망원까지 고화질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실용성 높은 렌즈입니다.

 

<정리> 노출 설정이나 렌즈 선택의 요령을 눌러, 달 촬영에 도전하자!

달 촬영에서는 적절한 장비 선택과 카메라 설정, 그리고 사전 준비가 중요합니다. 한편, 특수한 기재가 없어도, 누구라도 즐길 수 있는 것이 달의 촬영입니다. 기본적인 노출 설정을 참고로 하면서, 많이 셔터를 눌러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