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직아워'는 하루 중 특히 아름다운 빛을 만날 수 있는 시간대입니다. 노을의 그라데이션 자체도 예술적인 아름다운 피사체가 됩니다만 그 빛 속에서 촬영하는 포트레이트나 스냅 사진도 이모셔널한 작품이 됩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이 매직 아워만의 특징이나 장면 별의 촬영 예, 그리고 추천 렌즈를 소개합니다.
매직아워란

매직아워는 일반적으로 골든아워와 블루아워 두 시간대를 포함하며 어느 시간대에서도 부드럽고 아름다운 그라데이션의 빛 속에서 촬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골든 아워가 따뜻하고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에 비해, 블루 아워에서는 보다 환상적이고 쿨한 표현이 가능해집니다.
다음 항목에서는 골든 아워와 블루 아워에 대해 자세히 해설합니다.
골든 아워의 구조

탐론 18-300mm F3.5-6.3 (Model B061) 초점거리: 300mm 조리개: F9 셔터 스피드:1/125초 ISO 감도:100
골든아워는 일출·일몰 전후의 태양이 지평선 근처에 있는 약 1시간으로 하늘이 주황색이나 붉은색으로 물드는 시간대입니다. 부드러운 빛이 피사체를 부드러운 인상으로 묘사해, 풍경 사진을 인상적으로 마무리합니다.
태양 고도가 낮아지면 태양광은 지표에 도달할 때까지 더 긴 거리에 걸쳐 대기 중을 이동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푸른 빛이 산란되고, 우리 눈에 닿는 빛은 붉은 빛을 띤, 따뜻한 색조가 됩니다.
또, 태양이 지평선 근처에 있는 것으로 그림자도 길게 뻗어, 피사체에 입체감이 생기는 것도 특징입니다. 이 성질에 의해, 낮에서는 얻을 수 없는 깊이가 있는 인상적인 사진 표현이 가능하게 됩니다.
블루아워의 구조

탐론 28-200mm F2.8-5.6 (Model A071) 초점거리:101mm 조리개:F4.5 셔터스피드:1/125초 ISO 감도:4000
한편 블루아워는 태양이 지평선 아래에 있는 시간대로 하늘이 깊은 파란색이나 보라색으로 물듭니다. 부드러운 푸른 빛이 특징으로 피사체를 쿨하고 환상적으로 묘사합니다. 풍경과 도시경관을 인상적으로 연출할 수 있는 시간대로 인기가 있습니다.
태양이 지평선 아래로 가라앉으면 하늘에 직접 닿는 태양빛이 감소하여 대기 중을 산란한 푸른 빛이 눈에 닿게 됩니다. 이 현상으로 인해 하늘은 짙은 파란색이나 보라색의 한색 계열의 색조로 물들어 조용하고 환상적인 분위기가 생깁니다.
또한 하늘의 밝기와 인공 빛의 빛이 균형을 이루는 시간대이기 때문에 도시 경관과 건물의 조명이 돋보이는 것도 특징입니다. 이 시간대를 활용함으로써, 낮과는 다른 쿨하고 세련된 인상의 사진 표현이 가능해집니다.
매직 아워로 촬영하는 요령
지금부터는, 매직 아워의 특징적인 빛을 살려 촬영하기 위한 팁을 소개합니다.
사전 준비를 잊지 말고
매직 아워는 촬영할 수 있는 시간대도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사전 준비가 필수적입니다. 가능하면 사전에 촬영 장소의 사전 답사를 실시해, 태양의 방향이나 이상적인 경치를 볼 수 있는 시간대를 확인해 둡시다. 스마트폰 앱 등으로 일출·일몰 시각을 조사하고 현지에는 매직아워보다 30분에서 1시간 정도 일찍 도착하여 준비하면 안심입니다. 또한 날씨나 습도에 따라서도 빛의 표정이 달라지기 때문에 일기예보도 꼼꼼히 체크해 둡시다.
노출 설정 기준
매직 아워의 빛을 아름답게 사진에 담기 위해서는 노출 설정이 중요합니다. 시간과 함께 시시각각 변화하는 빛의 상황에 맞추어 이하와 같은 설정을 기준으로 조정해 봅시다.
촬영 모드
우선은 조리개 우선 모드로 촬영해 봅시다. 이 모드에서는, F값(조리개값)를 스스로 설정하는 것으로, 셔터 스피드가 적정 노출이 되도록 자동 조정되기 때문에, 초점 조작이나 흐림에 집중하면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촬영에 익숙해지면, 메뉴얼 모드로 이상적인 노출이 되도록 조정합시다.
F값(조리개값)
찍고 싶은 이미지에 맞추어, F값을 설정합니다. 풍경 사진의 경우는 풍경 전체를 샤프하게 찍고 싶기 때문에 F8에서 F11 정도가 기준이 될 것입니다. 단, 매직 아워는 광량이 비교적 적은 시간대이므로 과하게 짜서 노출 부족이 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한편, 포트레이트 등 주제를 강조해 촬영하는 경우는, F2.8이나 F4라고 하는 개방에 가까운 F값으로 하는 것으로, 아름다운 흐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셔터 스피드
손떨림을 억제해 샤프한 상을 얻기 위해 셔터 스피드는 1/125초에서 1/250초 정도를 기준으로 하여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야경 촬영 등에서 삼각대를 사용하는 경우는, 몇 초 정도의 느린 셔터 스피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ISO 감도
가능한 한 노이즈가 적은 깨끗한 화질을 얻기 위해, ISO100에서 ISO400 정도의 감도로 촬영해 봅시다. 다만, 전술한 바와 같이 매직 아워는 광량이 부족하기 쉽기 때문에, 어두워 보이는 경우는 ISO1600부터 ISO3200 정도까지를 기준으로 감도를 높여갑니다.
노출 보정
매직 아워에서는 역광 촬영 등으로 명암차가 커지는 장면이 적지 않습니다. 포트레이트 등에서 인물의 표정이 어둡게 가라앉아 버리는 경우는, 노출 보정을 플러스 방향에 더해, 표정의 디테일을 베끼도록 합시다. 반대로, 실루엣을 강조하고 싶은 경우나, 보다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은 경우는, 마이너스 보정을 더하는 것도 유효한 수법입니다.
화이트 밸런스로 색감을 조정하다
매직 아워의 표현의 폭을 넓히기 위해서는 화이트 밸런스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은 오토 화이트 밸런스로 촬영하여, 자연스러운 묘사를 목표로 합시다. 촬영에 익숙해지면 화이트 밸런스를 바꿔 취향의 표현을 탐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흐린 날씨'로 설정하면 붉은 빛이 강해져 골든 아워 특유의 따뜻한 색감을 더 강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구'로 하면 푸른빛이 강조되어 블루아워의 신비로운 푸른빛을 더욱 인상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보다 본격적인 작품 만들기에 임하고 싶은 경우는, RAW 형식으로 촬영을 해 두는 것으로, 현상시에 화이트 밸런스나 노출 보정을 유연하게 조정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역광으로 따뜻한 빛을 연출하다

탐론 70-300mm F4.5-6.3 (Model A047) 초점거리:136mm 조리개:F5.6 셔터스피드:1/60초 ISO감도:1000
매직 아워시에 역광으로 주제가 되는 피사체를 촬영하면, 빛을 보다 인상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골든 아워에서는 주제가 되는 피사체의 주변에서 빛이 산란해 보이기 때문에, 빛나는 듯한 인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포트레이트나 건물 촬영에서는 주제의 인상을 부드럽게 표현하거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게다가 블루아워 시간대에 역광으로 촬영하면, 깊은 청색의 배경과 피사체의 윤곽에 빛이 겹쳐져 환상적이고 신비로운 인상을 낳을 수 있습니다. 인공광이 더해지는 씬에서는, 건물이나 가로등의 빛이 악센트가 되어, 피사체를 돋보이게 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시간대의 부드러운 푸른 빛을 살리면, 피사체에 정숙함이나 세련된 분위기를 줄 수 있기 때문에, 풍경이나 포트레이트 촬영에도 최적입니다.
구도를 궁리하다
매직 아워의 아름다운 빛은 구도를 만들어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이하, 대표적인 구도와 그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삼분할 구도
삼분할 구도에서는 화면을 종횡으로 삼분할하고 그 교점 근처에 주제나 부제를 배치함으로써 균형을 잡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해변에서 노을을 촬영하는 씬에서는, 수평선을 화면의 아래 1/3 정도를 기준에 배치하는 것으로, 아카네 하늘을 균형있게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각선 구도
대각선 구도는 화면의 대각선상에 주제나 부제를 배치하는 구도입니다. 이 배치에 의해, 사진에 입체감이나 움직임이 생기는 효과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건물이나 도로, 나무들의 그림자등을 이용해, 화면의 끝에서 끝으로 시선을 이끄는 구도를 시험해 봅시다.
해질녘 하늘과 지상의 풍경이 대비되어 드라마틱한 한 장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승하는 대각선은 개방감을, 하강하는 대각선은 안정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찍고 싶은 이미지에 따라 구분하여 사용합니다.
중앙 구도
주제를 화면 중앙에 배치하는 중앙 구도는 주제의 인상을 힘있고 직설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가라앉는 태양이나, 역광으로 떠오르는 실루엣을 중심에 두는 것으로, 심플하면서도 감정에 직접 호소하는 것 같은 사진이 될 것입니다.
[장면별] 매직 아워를 활용한 촬영 요령
매직 아워의 이모셔널한 빛은 다양한 피사체의 매력을 돋보이게 해줍니다. 여기서는 대표적인 촬영 장면별로 팁을 소개합니다.
포트레이트
탐론 70-300mm F4.5-6.3 (Model A047) 초점거리:300mm 조리개:F6.3 셔터스피드:1/320초 ISO 감도:800
포트레이트는 역광으로 촬영을 해 봅시다. 머리카락과 윤곽이 금색으로 빛나 환상적인 표현이 가능합니다. 부드러운 빛에 의해 피부와 표정도 자연스러운 질감으로 묘사해 줍니다. 표정이 어두워지는 경우는, 노출 보정으로 조정합시다.
또, 삼분할 구도등에서 여백을 활용하도록, 의식해 봅시다. 인물의 크롤업뿐만 아니라 실루엣도 드라마틱한 분위기의 사진이 됩니다.
풍경

탐론 17-50mm F4 (Model A068) 초점거리: 50mm 조리개: F4 셔터 스피드 : 1/200초 ISO 감도 : 400
광각 렌즈를 사용하여 매직 아워만의 아름다운 하늘 그라데이션과 지상의 풍경을 담을 수 있습니다. 전경에 바위나 나무, 건물등의 피사체를 배치하는 것으로, 깊이를 표현합시다.
저녁 풍경·야경

탐론 17-50mm F4 (Model A068) 초점 거리 : 50mm 조리개 : F11 셔터 스피드 : 6초 ISO 감도:100
매직아워는 해질녘부터 밤까지 야경, 야경 촬영에도 적합한 시간대입니다. 건물이나 가로등의 불빛과 해질녘 하늘과의 대비를 의식하면서 구도를 생각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삼각대를 사용해 장시간 노광으로 촬영하는 것으로, 약한 빛도 확실히 묘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로를 오가는 자동차의 라이트를 광적으로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스냅

탐론 28-200mm F2.8-5.6 (Model A071) 초점거리: 47mm 조리개: F8 셔터 스피드:1/90초 ISO 감도:100
스냅 촬영에서는, 노을의 빛과 그 그림자가 만드는 패턴이나 대비, 주제의 표면에 나타나는 음영을 관찰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드 빛으로의 구도로 잘라내면, 낮의 빛으로는 느낄 수 없는 향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 역광을 활용해 실루엣을 파악하면, 붉은 기가 있는 빛과의 콘트라스트로 이모셔널한 분위기가 됩니다. 이 시간대 특유의 긴 그림자를 구도에 도입함으로써 이야기성 있는 표현도 가능합니다.
탈 것
매직 아워의 빛은 자동차나 기차, 비행기 등의 탈 것을 촬영할 때에도 효과적입니다. 비스듬히 들어오는 빛이 차체의 윤곽을 아름답게 드러내 표면의 질감을 더욱 매력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행기 촬영에서는 몸에 반사되는 노을이 인상적인 악센트가 됩니다. 활주로나 라이트와 자연을 콘트라스트로 표현함으로써, 고요한 해질녘의 풍경 속에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만들어 줄 것입니다.
렌즈 선택의 포인트
지금부터는 렌즈 선택의 포인트를 소개해 드릴게요. 매직 아워의 아름다운 빛을 선명하게 표현할 수 있는, 자신이 찍고 싶은 장면에 맞는 렌즈를 선택합시다.
개방 F값
매직 아워는 광량이 부족하기 쉬운 시간대이기 때문에 개방 F값이 작은 렌즈라면 어두운 환경에서도 밝은 사진을 찍기 쉬워집니다. 또, 개방 조리개로 촬영해, 큰 배경 흐림을 도입하는 것으로 해질녘의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초점 거리
촬영하는 피사체나 표현하고 싶은 것에 따라, 적절한 초점 거리의 렌즈를 선택합시다.
광각렌즈는 풍경사진에 적합하며 광활한 노을이 지는 하늘과 지상의 풍경을 담을 수 있습니다. 망원 렌즈는, 먼 건물이나 탈 것, 산줄기의 디테일을 잘라내거나 포트레이트 촬영으로 아름다운 흐림미를 살릴 수 있습니다. 표준 렌즈는, 인간의 유효 시야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화각으로, 거리의 스냅이나 포트레이트가 특기입니다.
이러한 초점 거리에 따른 특징을 이해하고 렌즈를 선택해요.
가벼움·콤팩트함
매직 아워의 촬영에서는, 촬영 장소를 이동하는 일도 많기 때문에, 렌즈의 휴대성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특히 여행지나 길거리 걷기, 인기 촬영 장소에서의 촬영에서는, 가볍고 컴팩트한 렌즈가 편리합니다. 가능하다면 실제로 손에 있어서 무게감 등도 확인해 보도록 합시다.
오토포커스(AF) 성능
AF는 노린 피사체에 초점이 스트레스 없이 맞는 것이나, 어두운 환경하에서도 부드럽게 초점이 맞기 쉬운지 어떤지를 확인합시다. 또, 인물이나 탈 것 등 움직임이 있는 피사체를 촬영할 기회가 많은 경우는, 동체 추종 성능이 높은 렌즈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손떨림 보정 기구
렌즈 내에 손떨림 보정 기구가 탑재되어 있으면, 손떨림이 적은 사진을 안정적으로 촬영하기 쉬워집니다. 광량이 부족하기 쉬운 매직 아워에서는, 셔터 스피드를 느리게 설정할 필요도 나오기 때문에, 소지 촬영시에는 중요한 기능입니다. 보정 효과의 효과량이나, ON / OFF의 동작 등도 확인해 두면 안심입니다.
추천하는 탐론렌즈
탐론의 렌즈는 광각 렌즈에서 망원 렌즈, 고배율 줌 렌즈까지 폭넓은 렌즈를 라인업하고 있습니다. 높은 해상도와 경량, 컴팩트함을 겸비하고 있어, 초보자도 사용하기 쉬운 렌즈입니다. 또, 뛰어난 광학 설계, 코딩 기술에 의해, 역광으로도 플레어나 고스트를 최대한 억제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광각 줌 렌즈
16-30mm F/2.8 Di III VXD G2 (Model A064)시장에서 호평을 받은 17-28mm F/2.8 Di III RXD(Model A046)가 진화한 2세대 'G2' 모델. 줌 배율을 확대하면서도 경량 컴팩트한 설계를 유지해 고화질을 구현했습니다. 게다가 AF성능을 향상시키는 것과 동시에, 최신의 렌즈 디자인으로 업데이트해, 조작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 렌즈에 동영상·사진 촬영용의 실용적인 기능을 할당할 수 있는 TAMRON Lens Utility™에도 대응. 초대의 기동력과 실용성을 계승하면서, 광각 촬영의 가능성을 한층 더 넓힌 16-30mm F2.8 G2. 초광각만의 표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한 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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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50mm F/4 Di III VXD (Model A068)17-50mm F/4 Di III VXD (Model A068)는, 정지화면이나 동영상 촬영으로 사용 용도가 높은 초점 거리를 커버한, 초광각역 17mm부터 표준역 50mm까지를 F4 통으로 커버하는 광각 줌 렌즈입니다. 줌 전역에서 높은 묘사력을 달성하고 있어 화면 주변까지 클리어하게 그립니다. AF구동에는 정숙성, 민첩성이 뛰어난 리니어 모터 포커스 기구 VXD(Voice-coile Xtreme-torque Drive)를 채용해 고속, 고정밀 AF를 실현. 또, 이너 줌 기구의 채용에 의해, 줌시에 길이가 변화하지 않기 때문에, 정지화면 촬영 뿐만이 아니라, 짐벌 등에 탑재해도 밸런스가 잡기 쉽고, 동영상 촬영에도 최적입니다. 게다가 광각단에서 최단 촬영 거리 0.19m, 망원단에서 0.3m로 근접 촬영 능력이 높고, 피사체에 마음껏 다가갈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촬영 씬에서 개성이 풍부한 한매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기동력·편리성이 뛰어난 이 1개를 가지고 다니면, 정지화면·동영상 불문하고, 다이나믹한 풍경으로부터 스냅 촬영까지, 렌즈 교환을 하지 않고 베리에이션 풍부한 촬영이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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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0mm F/2.8 Di III-A RXD (Model B060)11-20mm F/2.8 Di III-ARXD (Model B060)는 대구경 F2.8이면서도 소형 경량과 높은 묘사력을 실현. 컴팩트한 APS-C 사이즈 미러리스 카메라 바디와의 균형도 좋아, 평소 사용하기에 최적입니다. 광각단 11 mm에서는 최단 촬영 거리 0.15 m, 최대 촬영 배율 1:4로 경이적인 근접 촬영 능력을 실현해, 퍼스펙티브가 효과가 있는 데포르메 효과를 살린 와이드 매크로 촬영이 가능. 또, AF 구동에는 정숙성이 뛰어난 스테핑 모터 유닛 RXD(Rapide Xtra-silent stepping Drive)를 탑재하고 있어 정지화면 뿐만이 아니라 동영상 촬영에도 적합합니다. 덧붙여, 옥외에서의 촬영을 고려한 간이 방적 구조나 방오 코트를 채용하는 등, 초광각 대구경 F2.8의 고화질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실용성이 높은 렌즈입니다. |
표준 줌 렌즈
20-40mm F/2.8 Di III VXD (Model A062)20-40mm F/2.8 Di III VXD (Model A062)는 휴대성을 철저하게 추구한 새로운 대구경 표준 줌 렌즈입니다. 초광각 20mm부터 시작하여 표준 영역의 40mm까지를 커버하면서, 클래스 최소, 최경량의 사이즈감. 줌 전역에서 아름다운 사진도 실현하고 있어, 정지화면 촬영 뿐만이 아니라, Vlog등의 동영상 촬영에도 활약합니다. 정숙성, 민첩성이 뛰어난 리니어 모터 포커스 기구 VXD를 채택하여 고속, 고정밀 AF를 실현. 정지화면·동영상 불문하고 부담없이 반출 촬영을 즐길 수 있는,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대구경 표준 줌 렌즈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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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75mm F/2.8 Di III VXD G2 (Model A063)28-75mm F/2.8 Di III VXD G2(Model A063)는 높은 평가를 받은 28-75mm F/2.8 Di III RXD(Model A036)에서 2세대 'G2'로 더욱 진화한 대구경 표준 줌입니다. 고화질·고해상을 실현해, AF의 고속화와 고정밀도화를 달성했습니다. 광각단에서의 최단 촬영 거리 0.18m, 최대 촬영 배율 1:2.7을 실현. 새로운 디자인을 채택하여 조작성과 질감도 향상되었습니다. 게다가 독자 개발한 전용 소프트웨어에 의해, 렌즈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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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70mm F/2.8 Di III-A VC RXD (Model B070)17-70mm F/2.8 Di III-A VC RXD (Model B070)는 APS-C 사이즈 미러리스 DSLR용 대구경 표준 줌 렌즈입니다. 평소 사용하기에 최적인 17-70mm(35mm판 환산:25.5-105mm 상당), 줌대비 4.1배 실현. 화면 전역에서 높은 해상 성능을 유지합니다. 또, 손떨림 보정 기구 VC의 탑재나, 조용하고 매끄러운 AF, 포커스 블리징을 억제해 쾌적한 동영상 촬영을 서포트합니다. 대구경 F2.8의 고화질을 정지화면과 동영상, 쌍방의 촬영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실용성이 높은 렌즈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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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150mm F/2-2.8 Di III VXD (Model A058)35-150mm F/2-2.8 Di III VXD (Model A058)는 광각단으로 개방 F2를 달성해, 준광각 35mm부터 망원 150mm까지, 포트레이트 촬영으로 사용 빈도가 높은 화각을 1개로 커버합니다. 대폭적인 대구경화와 고화질을 실현, 리니어 모터 포커스 기구 VXD에 의해 고속·고정밀 AF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을 채택하여 조작성과 질감도 향상되었습니다. 독자 개발한 전용 소프트웨어로 렌즈의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해졌습니다. |
망원 줌 렌즈
50-300mm F/4.5-6.3 Di III VC VXD (Model A069)50-300mm F/4.5-6.3 Di III VCVXD (Model A069)는 70-300mm 사용 시 "광각 쪽이 조금 부족하다"의 목소리에 부응하여 광각 쪽을 50mm 시작으로. 망원역 300mm까지 커버하면서도 매우 컴팩트한 사이즈를 구현했습니다. 또, 50-300mm전역에서 고화질을 달성. 정숙성, 민첩성이 뛰어난 리니어 모터 포커스 기구 VXD(Voice-coil eXtreme-torque Drive)와 손떨림 보정 기구 VC(Vibration Compensation)의 탑재로 모든 촬영을 강력하게 서포트합니다. 게다가 광각단에서는 최단 촬영 거리 0.22m, 최대 촬영 배율 1:2의 높은 근접 촬영 능력으로, 마음껏 하프 매크로의 세계를 즐길 수 있습니다. 부담없이 본격적인 촬영을 즐길 수 있는 이 만능 줌 렌즈가, 작품 만들기의 가능성을 넓힙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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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180mm F/2.8 Di III VC VXD G2(Model A065)70-180mm F/2.8 Di III VC VXD G2(Model A065)은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대 구경 망원 줌"70-180mm F/2.8 Di III VXD(Model A056)"(이하 Model A056)부터 또 다른 진화하면서 제2세대"G2"모델로 탄생했습니다.본 기종에서는 타무론 독자의 손 떨림 보정 기구 VC(Vibration Compensation)을 새롭게 탑재.반 최소·최경량*의 기동력을 유지하면서 보다 안정된 촬영이 가능합니다.또, 초대 Model A056부터 광학 설계를 일신하고 줌 전역에서 타협 없는 고화질의발을 실현.광각단의 최단 촬영 거리도 초대 0.85m에서 0.3m로 단축하는 데 성공했고 매우 짧은 최단 촬영 거리에서 본 렌즈 특유의 독특한 사진 표현을 즐길 수 있습니다.*손 떨림 보정 기구 탑재 풀 사이즈 미러 댓글용 대 구경 F2.8망원 줌 렌즈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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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300mm F/4.5-6.3 Di III RXD (Model A047)70-300mm F/4.5-6.3 Di III RXD (Model A047)는 망원 촬영을 보다 많은 분들이 즐기실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폭넓은 망원역을 커버하면서도 경량·컴팩트 사이즈를 실현. 특수질재를 사용하여, 색수차를 비롯한 여러 수차를 억제하여, 높은 이미지와 아름다운 흐림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AF구동에는 정숙성이 뛰어난 고속·정밀한 스테핑 모터 유닛 RXD를 탑재. 풍경이나 스포츠, 철도, 비행기 외, 포트레이트나 스냅 등, 소지하고 경쾌하게 촬영을 즐기고 싶은 씬에서도 그 힘을 발휘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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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400mm F/4.5-6.3 Di III VC VXD (Model A067)50-400mm F/4.5-6.3 Di III VC VXD (Model A067)는 광각 단 50mm 시작으로 줌 대비 8배, 풀 사이즈 미러리스 일안 카메라 대응 초망원 줌 렌즈입니다. 50-400mm 전역에서 타협 없는 고화질을 실현하는 렌즈이면서 100-400mm 클래스 동등한 소형, 경량 사이즈 달성. 리니어 모터 포커스 기구 VXD, 손떨림 보정 기구 VC를 탑재해, 스포츠나 들새등의 촬영으로, 피사체의 움직임에 재빠르게 초점를 맞출 수 있습니다. 근접 촬영 능력도 뛰어나, 피사체에 마음껏 가까워진 하프 매크로 촬영도 가능합니다. Model A067은 압도적인 고화질과 기동력을 겸비한 새로운 초망원 줌 렌즈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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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500mm F/5-6.7 Di III VC VXD (Model A057)150-500mm F/5-6.7 Di III VC VXD (Model A057)는, 망원측의 초점 거리 500mm를 확보하면서, 소형 촬영도 가능한 소형화를 실현. 고화질 묘사 성능은 그대로, 초망원 500mm의 세계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추종성이 뛰어난 고속, 고정밀 AF와, 손떨림 보정 기구 VC의 탑재로, 초망원 지역에서의 소지 촬영을 서포트합니다. |
고배율 줌 렌즈
28-200mm F/2.8-5.6 Di III RXD (Model A071)지금까지 탐론이 쌓아 온 고배율 줌 렌즈의 기술력이나 노하우를 쏟아 넣어, 28-200mm F/2.8-5.6 Di III RXD (Model A071)는 탄생했습니다. 고배율 줌으로서는 세계 최초가 되는 F2.8 스타트의 밝기를 확보. 광각단 28mm부터 망원단 200mm에 이르는 줌 전역에서도 높은 묘사 성능을 실현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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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300mm F/4-7.1 Di III VC VXD (Model A074)탐론 28-300mm F/4-7.1 Di III VC VXD (Model A074)는 줌 배율 10.7배로 컴팩트, 범용성이 뛰어난 소니 E마운트용 고배율 줌 렌즈입니다. 풀프레임 미러리스 일안 카메라용 고배율 줌 렌즈로서, 클래스 톱 레벨의 고화질을 자랑하며, 고속·고정밀 AF의 VXD와, 손떨림 보정 기구 VC를 탑재. 렌즈 교환 필요 없이 모든 [찍고 싶은]에 대응할 수 있는, 행동파 렌즈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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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300mm F/3.5-6.3 Di III-A VC VXD (Model B061)18-300mm F/3.5-6.3 Di III-A VC VXD (Model B061)는 줌 대비 16.6배를 실현하고, AF구동에는 정숙성·민수성이 뛰어난 리니어 모터 포커스 기구 VXD를 탑재. 특수질재를 균형 있게 배치하여 화면 중심에서 주변까지 높은 묘사 성능을 유지하고 있으며, 클래스 톱 수준의 고화질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근접 촬영 능력과 손떨림 보정 기구 VC도 탑재. 광각부터 초망원까지 고화질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실용성 높은 렌즈입니다. |
단초점 렌즈
90mm F/2.8 Di III MACRO VXD (Model F072)90mm F/2.8DiII MACRO VXD(Model F072)는, 오랫동안 '텀큐'라는 애칭으로 사랑받아 온 탐론 90mm 매크로 렌즈의 미러리스 버전입니다. 높은 해상력과 광학 성능을 자랑하며, 탐론 최초의 12개 깃털의 원형 조리개가 아름다운 뭉툭함과 광망 표현을 실현합니다. 경량,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부담없이 운반할 수 있고, 신형 창문이 달린 후드로 필터 조작도 용이합니다. 게다가 TAMRON Lens Utility™에 대응해, 고속·고정밀 AF를 탑재한 이 렌즈는, 사진과 동영상 촬영의 가능성을 한층 더 넓힙니다. 전통의 묘사력과 최신 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탐큐'의 역사를 개척하는 한 편입니다. |
<정리> 매직아워 빛으로 아름다운 사진을 찍자
매직 아워는 아름다운 그라데이션의 빛을 얻을 수 있는 하루 중에서도 특별한 시간대입니다. 부드럽고, 따뜻함이 있는 빛이나 그 사이에 나타나는 한순간의 짙은 블루를 활용함으로써 일상적인 풍경도 인상적인 한 장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꼭 매직아워만의 아름다운 빛의 세계를 사진으로 표현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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